샘물가족 여러분! 이런 시기에 주의 도우심을 간구함은 자녀됨의 특권입니다.
함께 마음을 모아 주의 은혜를 간구합시다.


“하나님이여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내 영혼이 주께로 피하되 주의 날개 그늘 아래에서 이 재앙들이 지나기까지 피하리이다(시편 57:1).” 오, 하나님 우리들의 아버지! 이 재앙의 상황에서 저희가 구할 것은 하나님의 은혜 밖에는 없나이다. 저희가 이 무서운 재앙의 상황에서 주의 날개 그늘 아래 피하기를 원하나이다. 주의 자녀들을 두려움으로부터, 이 질병으로부터 보호하여 주옵시옵소서. 하지만 이 일로 인하여, 마땅히 두려워해야 할 자들이 두려워함으로 주께로 나아오는 구원의 역사들이 일어나게 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이여 주는 하늘 위에 높이 들리시며 주의 영광이 온 세계 위에 높아지기를 원하나이다(시편 57:11).” 오,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이 모든 재앙의 상황에서, 하나님의 이름이 모욕을 입지 않게 하옵시고, 신천지와 같은 이단 사이비 종파와 교회가 동일시됨으로 하나님의 교회가 세상에서 비난의 타깃이 되지 않도록 지켜주시옵소서. 도리어 신천지와 같은 이단은 망하고 그안에 택한 주의 백성들이 돌아오게 하옵시며, 교회는 이 위중한 때에 사명을 깨닫고 경성하여 기도하게 하옵시고, 이로 인하여 오직 주의 영광이 온 세상에 높아지기를 원하옵나이다.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며 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 말고 오직 권하여 그 날이 가까움을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히브리서 10:24–25).”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주의 자녀들이 열심으로 모여 예배하고 서로 돌아보고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라고 하셨사오나, 이 위중한 상황에서 모임을 폐하고 자제하여야만 하는 상황을 불쌍히 보시옵고, 지혜롭게 은혜의 모든 수단을 강구하여 사용하고, 서로 돌아봄으로 주의 자녀들이 영적 게으름에 빠지지 아니하고 도리어 사모하고 절박한 마음으로 더 큰 은혜를 받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나라를 위하여
1) 대통령과 위정자들에게 지혜를 더하시고 불안해하는 시민들에게 평안을 허락하옵소서.
2) 확진자의 건강이 속히 회복되게 하시고 치료하는 의료진들의 건강을 지켜주옵소서.
3) 불안한 사회 분위기 속에서 서로를 향한 혐오와 불신 풍조로 백성들의 마음이 나누어지지 않게 하소서.
4) 코로나 사태로 인해 발생한 경제적 어려움이 속히 회복되게 하시고, 특별힌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보호하소서.

* 개교회를 위하여
1) 우리에게 주님의 마음을 주셔서 탄식하는 마음으로 기도하게 하소서.
2) 하나님께서 이 사태 속에서 우리 교회의 교우들을 눈동자와 같이 지켜 주시고 평안을 주소서.
3) 특별히 연로하신 성도님들과 몸이 허약한 성도님들, 그리고 태아와 어린이들을 강건하게 지켜 주소서.
4) 갈급함을 주셔서 예배자의 자세를 잊지 않게 하시며, 어떤 자리에서든 예배하게 하소서.
5) 조국의 교회가 지역사회 속에서 치유와 화해자의 역할을 지혜롭게 잘 감당하게 하소서.
6) 성도들이 위기 속에서 성숙한 시민의식을 발휘함으로 주님의 본을 보이게 하소서.

이 모든 말씀을 만왕의 왕, 만주의 주가 되시며 세상의 구주가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